전북겨레하나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전북겨레하나

후원하기

콘텐츠

소식

대학생 [대학생겨레하나] 2019년도 2학기 MT

2019.11.25 533

[전북지역 대학생겨레하나 2019 2학기 MT]


 

푸른 하늘이 아름다운 늦가을, 대학생겨레하나는 부안으로 MT를 다녀왔습니다.

2학기에 새로 들어온 2기들과 1기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모는 여러번 했지만 아직 몸을 부대끼며 놀아보지 못해, 오늘은 더욱 친해질 수 있는 '친해지길 바라'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남북교류시 가장 먼저하고 싶은일, 방위비 분담금문제, 평화체제와 비핵화에 대한 대학생들의 생각을 마구 쏟아낼 수 있는 원탁토론 시간도 가졌습니다. 대학생들의 통통튀는 생각들이 쏟아져나와 학교에서 가졌던 정기모임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MT의 메인행사는 바로 <팀대항 통일골든벨>이었습니다. 대학생겨레하나 모두가 김진향 개성공단지원재단 이사장님의 '우리 함께 살 수 있을까?' 책을 읽고 골든벨에 참여했습니다. 이 골든벨을 위해 김성희 사무총장님의 '평화통일골든벨 쪽집게 과외'가 있었습니다 :) 책을 읽으며 이해가 안됐던 부분들을 쏙쏙 찝어 설명해주는 강의 덕분에 모두가 학구열에 불타올랐습니다 ㅎㅎ 

 

드디어 골든벨 시작~!!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골든벨을 차근차근 풀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어떤 팀은 책은 읽었지만 바로바로 생각나지 않아 머리를 싸매는가 하면, 어떤 팀들은 문제가 끝나기도 전에 휘리릭 문제를 풀어내는 팀들도 있었습니다.

 

골든벨이 끝나고 나서는 새로 대겨레에 들어오게 된 2기들에게 방용승대표님이 임명장을 수여해주셨습니다. 다들 앞으로도 통일을 위해, 남북대학생교류를 위해 아자아자!
 이후의 밤은 레크레이션과 함께 대학생들의 열정만큼 뜨겁게 불타올랐다고 합니다 ㅎㅎ

 

 

첨부파일

미등록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