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겨레하나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인 메뉴

전북겨레하나

후원하기

콘텐츠

소식

보도자료 <제안문>친일정치 불매 캠페인을 시작하며

2020.02.20 295

투표는 처음이라

친일정치 불매 캠페인을 시작하며

 

214일은 안중근의사 사형선고일입니다. 이 날의 의미를 기억하며 선거법 개정으로 2020415일 생애 첫 선거를 하게 된 청소년들이 투표는 처음이라는 팀을 만들고 자발적인 유권자 운동을 시작합니다.

 

지난 해 일본의 경제침략에 분노하며 자발적인 불매운동을 벌인 시민들의 마음을 이어가는 운동으로 이번 총선에서 친일 정치를 불매하자는 제안을 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7월 한 정치인은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정부 여당의 반응을 "선동"이라고 말하며 "지금은 친미·친일을 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정치인은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로 인해 국민이 분열했다라고 발언하며 왜곡된 역사 인식을 극명하게 보여줬습니다.

 

한일관계 갈등에 대해 현 정부가 박근혜 정부의 위안부 합의를 뒤집어 일본과의 신뢰가 깨지고 국민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일본을 편드는 정치인이 있습니다.

 

나라를 다시 친일 부역자에게 뺏길 수 없다” 1948년 반민특위 구성 당시 국회에서 나온 말입니다. 2020년 지금의 국회는 어떻습니까?

 

2005친일재산귀속법이 제정되고 친일반민족행위자 재산조사위원회가 활동하여 친일파 재산 환수를 추진했으나 2010년 정부가 위원회 연장을 불허함으로써 법은 유명무실해졌습니다.

 

한편 국립묘지에는 민족문제연구소가 발표한 친일인명사전 등재자 중 76(이 중 정부기구가 반민족행위자로 규명한 14)이 독립유공자와 함께 안장되어 있습니다. 친일파 논란 대상자의 국립묘지 안장을 막는 법안이 발의되긴 했으나 국회에서 통과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친일 망언을 일삼고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해 제 할 일을 하지 않는 국회는 이제 변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21대 국회가 다음과 같은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나라 팔아 축적한 재산을 끝까지 추적해 환수할 수 있는 친일반민족행위자 재산환수법을 제정해야 합니다.

 

둘째, 친일파 가슴에 달린 훈장을 이제는 뗄 수 있도록 반민족행위자 서훈 취소가 가능한 법 개정을 요구합니다.

 

셋째, 야스쿠니에 묻히고 싶다던 친일파를 계속 국립묘지에 둘 수 있겠습니까! 친일파를 이장할 수 있도록 친일파 국립묘지 이장을 위한 법 개정이 필요합니다.

 

넷째, 친일극우 망언, 피해자 모욕 발언에 대해 법으로 처벌할 수 있도록 친일망언 역사왜곡 처벌법을 제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온라인 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유권자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을 기준으로 투표할 것을 제안할 것입니다. 또한 21대 총선 후보들에게 친일청산 4대 입법, 한국사회 친일청산에 대한 입장을 묻는 공개질의를 진행하고 그 답변과 명단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친일 없는 21대 국회를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친일정치 불매선언에 참여해 주십시오.

 

 

2020214,

안중근의사 사형선고일을 맞아

투표는 처음이라 팀 

첨부파일

미등록

카피라이터

LOGIN
ID저장